생활가전

겨울철 세탁기 동파 방지법 (feat. LG 트롬 트윈워시)

아울카페 2022. 12. 23. 14:20
반응형

날씨가 너무 추워서 그런 걸까?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던 세탁기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는다.

 

이런 경우 대체로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하죠.

돌아오는 답변은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엔 종종 발생하는 현상이라는 회신

 

가장 간단한 해결책으로는,

우선 전원코드를 뽑고 

수도꼭지를 잠근 후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주면 

다행히도 정상작동하여 해결 될 수 있어요.

 

며칠 전 빨래를 돌리려고 세탁기에 다가갔는데 

이상하게도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순간 고장 난 줄 알고 당황스러웠네요.

 

 혹시나 싶어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으니

 그제야 돌아가기 시작.

 나중에 알고 보니 겨울철 한파로 인해 

배수관이 얼어서 생긴 일이 었어요.

 

 이번 겨울도 유난히 춥고 눈도 많이 와서 

그런지 유독 관련 사고가 많다고 하네요. 

 

물론 전문 기사님을 부르면 금방 해결되겠지만

 출장비며 수리비가 만만치 않을 테니 걱정되죠.

 

직접 해결 방법으로 다른 수단은

 먼저 헤어드라이어기로 

따뜻한 바람을 쐬어주고 수건으로 

감싸준 뒤 30분 정도 기다려요.

 

 그리고 나서 급수 호스를 분리하여 

50도 이하의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요. 

마지막으로 탈수 기능을 이용해 

헹굼 과정을 반복했더니 돌아가는 경우도 있어요. 

출처. 밀레코리아 동파 예방

출장비를 지불하거나

세탁기 새로 살 뻔한 상황,

직접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