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생활

육아용품 유용한 신생아 용품 출산준비템

아울카페 2023. 1. 4. 14:51
반응형

아기 띠나 힙시트를 착용하다 보면 

아이 얼굴 옆쪽으로 아기띠 끈이 지나가게 되는데

 이때 피부가 약한 아이들은 

상처가 날 수도 있고 위생상 좋지 않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게 바로 어깨띠 침받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깨띠 침받이 종류도 굉장히 많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나는 베베누보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어깨띠 침받이를 주문해서 사용 중인데 

디자인도 예쁘고 재질도 부드러워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첫째 아이 출산 후 육아용품 준비하던 시기가 떠오른다.

초보 아빠라서 뭐든 서툴고 어렵기만 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주변에 먼저 경험한 선배들이 있어서 

이것저것 물어보며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는 점이다. 

덕분에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고,

나름대로 노하우도 터득할 수 있었다.

지금 와서 돌이켜보면 정말 고마운 일이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아마 더 힘들었을지도...

 

아무튼 내가 직접 써보고 좋았던

용품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우선 유모차 라이너랑 목베개 세트다.

 

이건 외출할 때 필수템이었는데

흔들림 증후군 예방에 탁월했고

머리 받침 쿠션이 있어 안정적이었다.

그리고 기저귀 가방이랑 휴대용 부스터도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기저귀 가방은 수납공간이 넉넉한걸로 사용했고,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싶은 건 유아 식탁의자다.

이유식 먹일 때 바닥에 앉혀서

먹이면 허리며 무릎이 아파서 고생할 수 밖에 없다.

하이체어 쓰고 나서부터는 한결 수월해질 수 있다.

물론 단점도 있긴 하다.

부피가 커서 공간생각을 잘 해야한다.

다소 주방이 좁다면 자리 차지를 많이 하기 때문에 고민해야 한다.

반응형